본문 바로가기

일상

화이자 백신 양성 기간, 화이자 부작용, 화이자 접종 대상

  • 화이자 백신 접종 시기, 항체 형성 기간, 대상자

화이자 백신 접종 권고 대상은 12세 이상입니다.

화이자 백신은 1차 접종후,  3주 (20일)후 2차 접종을 하면 2주 (14일) 이후에 항체가 형성 됩니다.

임상 시험에서도 예방효과는 95%이며, 90%이상의 사람이 항체가 형성 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주사 맞은 후 부작용이 발생 할 수 있는데 며칠 내 사라진다고 하고, 통증이나 불편함이 생기면 타이레놀을 복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 화이자 부작용

출처 : https://korean.cdc.gov

2차 접종 후에는 첫번째 경험 했던 것보다 더 강한 부작용을 겪을 수 있으니, 1차 접종때 아무런 반응이 없었다고 , 2차때도 아무반응 없을 거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화이자 부작용 중 매 우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설사, 피로, 관절통, 근육통, 두통이 나타난다고 하며, 

구토와 오한은 흔하게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외에 복부 통증, 무력증, 식욕감퇴, 불면증, 코막힘 등의 증상도 흔하지 않지만 발생 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백신 접종을 완료하고나면 팬데믹 이전에 했던 활동을 다시 시작할 수 있고, 앞으로 법이 백신 맞은사람과 안맞은 사람과 구별하여 완화 된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의 백신 접종으로 COVID-19로부터 자유로워 지는 날이 오기를 기대합니다.

 

*네이버 어플을 통해 우리동네백신알림신청을 하면 노쇼 백신을 신청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