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청주 45년 전통 APM 떡볶이

오늘은 여고생 시절 느낌으로 청주 성안길(시내)에 있는 오래된 APM 떡볶이를 방문하였습니다. 
아내가 어릴 때부터 친구들과 자주 와서 쇼핑하고 들려서 먹던 곳이라고 합니다. 

영업시간 : 10:00 ~ 21:40

청주에 살던 사람이라면 골목에 있지만 눈감고도 찾아가는 곳이라고 합니다. ㅋㅋㅋ
주차는 근처 유료 주차장에 하는 게 마음 편할 겁니다.

출처 : 네이버

먼저 가게 앞에 가서 원하는 튀김 골라주고 메뉴를 주문합니다. 

튀김 종류가 상당히 많습니다. ㅎㅎ
저는 오징어 , 김말이, 고구마, 고추튀김 골랐습니다. 녹색 바구니에 튀김을 담아 아주머니께 드리면 바로 기름에 한번 더 튀겨주십니다. 

떡볶이 1인분도 함께 주문하였습니다.  순대도 먹고 싶었는데 다 떨어졌다고 하네요 ㅠㅠ 인기가 많은가 봅니다. 

주문한 음식을 들고 가게 안으로 들어와서 비어있는 아무 자리에 앉아서 떡볶이를 먹으면 됩니다. 

여기는 치우고 가는 거 외에는 모든 것이 셀프입니다. ㅎㅎ
가게 내부에는 TV에 나왔던 흔적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래된 맛집이 틀림없나 봅니다. 

주문한 떡볶이와 튀김입니다. ㅎㅎ 저는 튀김범벅하는 것보다 따로 먹는 걸 좋아해서 따로 받아왔습니다. 
떡볶이는 밀떡으로 만들어서 쫄깃쫄깃했고 적당히 맵고 달콤했습니다. 엄청난 특별한 맛은 아니었지만 가끔 생각나게 하는 맛이라고 하더라고요. 튀김도 당연 평범한 맛이었습니다. 
그런데 중간중간 조만하게 썰어놓은 단무지를 하나씩 먹으면 맛있더라고요. ㅋㅋㅋ 단무지 맛집


그래도 아내의 추억이 있는 떡볶이집에서 이야기하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떡튀순 못한 건 아쉽네요... ㅋㅋ
청주 오시면 오랜 전통이 있는 APM 떡볶이 드셔 보세요~!




튀김 종류도 다양하고 가격도 저렴합니다. 👍

가게 전체 분위기가 깔끔해 보이진 않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