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몸이 허한 날엔 닭백숙! 청주 장수촌 가경점, 백숙 가격

코로나 백신 주사를 맞고 몸보신을 위해 닭백숙을 먹기로 하였습니다.
집 근처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본가 장수촌 (가경점)

주차장이 넓어 주차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실내에는 룸도 따로 있어 회식하기도 좋고 가족들과 함께 식사하기도 좋습니다. 

항상 와서 먹는 닭누룽지백숙 (43,000원)을 주문하였습니다. 오랜만에 먹는 누룽지 백숙이라 기대가 됩니다. ㅎㅎ

어떻게 조리하는지 모르지만 푹 익은 닭백숙이 형태도 부서지지도 않고 금방 나옵니다. ㅎㅎ

그래서 동치미 한사발 하기도 전에 닭백숙이 나와버렸습니다!  

기본 반찬으로는 깍두기, 갓김치, 배추김치, 샐러드, 동치미, 고추 가 나옵니다. 김치 맛집이라고 해도 됩니다. 저는 갓김치가 맛있어서 다 먹고 리필해서 먹었습니다.

가장으로써 다리 하나는 와이프, 다리하나는 딸에게 주고 저는 닭가슴살을 먹었는데 너무 부드럽더라고요. (사실 닭가슴살 최애 합니다.ㅋㅋ)

 

43,000원 닭백숙 치고 너무 조촐하다고 생각했을지도 모르지만 아직 남은 숨은 병기가 있습니다.

닭백숙을 먹다 보면 양이 어마어마한 누룽지를 가져다주십니다. 

찹쌀로 누룽지로 만들어서 맛이 엄청 구수하고, 적절한 마늘향은 식욕을 폭파시켜버립니다! 나도 모르게 흡입했네요. 

찹쌀 누룽지를 다 드시면 좋지만 못 먹으면 포장해주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저는 항상 다 못 먹고 포장해서 다음날 먹곤 하는데 쫄맛탱입니다. 

 

7월 11일 초복인 거 아시죠~?

다들 무더운 여름 대비하여 몸보신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