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청주 고기 맛집 참숯에 구워먹는 거화갈비살

밖에서 사 먹는 고기는 언제나 최고죠. 집에 냄새도 안 나고 기름도 안 튀기고

이번에 방문한 곳은 청주 비하동에 위치한 거화 갈빗살 식당입니다. 소 갈비살을 KG 단위로 파는 식당입니다.

둘이 가면 양이 조금 많아 여럿이 가면 좋은 곳이죠 ㅎㅎ

 

거화 갈비살이라고 네비 치고 가시면 멀리서도 알아볼 수 있게 큰 건물에 큰 글씨로 참숯생고기라고 써있는 곳을 볼수 있습니다.  제가 이곳을 방문하는 가장 큰 이유는 참숯에 고기를 구워주기 때문이죠! 

 

내부는 직사각형 형태로 매우 넓습니다. 2층에도 테이블이 있어서 회식장소로도 딱이죠!

유아용 의자도 4개 있으니 아이가 있으신 분은 참고하세요!

첫 주문에 소갈비살 1kg이나 500g을 시킬 수 있는데 가격차이가 조금 있습니다. 

저희 부부는 고민하지 않고 1KG 소갈비 ㅋㅋㅋㅋㅋ  먹는 게 남는 거죠. 

 

 

 

밑반찬 대부분 맛있습니다. 

주문하면 테이블 세팅 후 바로 참숯을 넣어 주시고 고기도 금방 나옵니다. 고기 빛깔 좋죠~? 

넌 날 항상

만들지...

ㅋㅋㅋ시간 지체할 거 없이 바로 숯불에 올려 줍니다.

노릇노릇 익으면서 참숯 향이 벤 고기를 소금에 찍어서 먹으면 JMT!! 

개인적으로 양념보다는 생갈비살을 선호합니다. 

고기를 소금에 살짝 찍어 먹어야 고기의 육즙과 향을 제대로 즐길 수 있거든요.  맞습니다. 저는 소금파 입니다.

혹시 고기 드실 때 소금 찍어 드시는 걸 선호하는 소금파 계신가요~? ㅎㅎㅎ

 

사진에 담지 못했지만 후식 냉면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배불러도 먹어줘야죠. ㅋㅋㅋ 안먹으면 집에가서 생각납니다.

자주는 아니어도 생각나면 가는 생갈비집인데 오늘도 만족하고 배부르게 귀가합니다. 둘이서 1kg 거뜬하니깐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남으면 포장도 해줍니다. 

 

3줄 요약

- 참숯에 소갈비살을 구워 먹을 수 있고, 익은 생갈비 소금 찍어서 먹으면 맛있다.

- 가격이 저렴하다 , 하지만 첫 주문에 많은 양을 시켜야 한다.

- 하지만 1kg 둘이서 거뜬히 먹을 수 있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