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3살 아기 식단 초간단 떡만두국 만들기 (10분 컷)

올해는 떡국을 너무 많이 먹어 몇 살이나 먹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 정도입니다. ㅋㅋㅋ

그만큼 너무 간단해서 자주 해주는 쉬운 요리인데요.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재료

떡국떡, 만두, 사골곰탕, 계란, 대파, 애호박, 감자
후추 (어른용)

 

아이가 먹을 물만두, 제가 먹을 얇은피 고기만두를 준비했습니다. ㅎㅎ 
풀무원, 오뚜기, 비비고 대기업들이 다 모였네요. 

1. 사골곰탕 육수를 냄비에 붓고 물을 1:1로 섞어 줍니다.
   개인적인 입맛인데 사골곰탕 그냥 먹으면 저한텐 쫌 짜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물과 섞어 사용합니다. 2인분 기준 1L(사골 0.5L+물 0.5L)

2. 끓기 시작하는 육수에 떡과 만두를 넣어 줍니다. 

3. 2~3분 지나면 준비한 대파, 감자, 애호박, 계란을 풀어줍니다.

4. 아기가 먹을 만두국을 따로 덜어 줍니다. 

5. 어른이 먹을 남은 만두국에 후추를 갈아 넣어주고 불을 꺼줍니다.
  (아이 음식에 후추 넣어주면 냄새가 강해서 그런지 안 먹더라고요.)

저는 음식을 하면서  통후추를 갈아 넣어줄 때 기분이 좋더라고요 ㅋㅋㅋㅋㅋ ㅋ마치 호텔 요리사가 된 기분ㅋㅋㅋㅋㅋ

6. 완성된 떡만두국을 그릇에 담으면 끝입니다.

 

참 쉽죠~? 

소금, 간장 간도 안 해도 되고 그냥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됩니다. ㅋㅋㅋ 제가 했다기 보단 대기업에서 다한 거죠. 
그래도 항상 맛있게 먹어줘서 고마울 따름입니다.

간단하고 쉬운 떡만두국 요리 해보세요! 든든하고 맛있는 한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