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세종시 부강 맛집 진성민속촌 뼈다귀 해장국

세종시 부강에 유명한 뼈다귀 해장국 맛집이 있어 방문하였습니다. 
점심시간에는 항상 사람이 꽉차 있고 늦게 가면 재료 소진으로 식사할 수 없는 맛집입니다. 

영업시간 : 매일 05:00 ~ 14:00
매주 월요일 휴무

부강역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초가집 스타일 (지붕은 진짜 볏짚아님)의 가게입니다. 

1993년부터이니깐 벌써 28년이나 되었네요. 대단합니다. ㅎㅎ

이곳은 매일 새벽 3시부터 영업준비를 한다고 합니다. 대단합니다. 그리고 이집의 가장 매력적인 것은

가게에서 식사 할 경우 막걸리가 공짜 인 점입니다.. ㅎㅎㅎ 요건 모르고 가서 먹진 못했지만 다음에 갈 땐 꼭 한 사발 해야겠습니다. 

가게 내부는 황토벽 스타일에 많이 낡았습니다. 진짜 민속촌 분위기 나는 것 같기도 하고요. 모든 테이블은 좌식입니다.

저는 해장국을 주문 하였습니다. 

기본 상차림으로 김치, 고추, 양파와 개인 쌈장을 세팅해주십니다.  나머지 반찬은 셀프로 계속 리필해서 드실 수 있습니다. 

뼈해장국에 올라오는 등뼈가 참 실합니다. 지금 봐도 먹음직스럽네요. 

국물을 엄청 걸죽합니다. 등뼈를 푹 고아서 국물에 풀어진 고기도 많았고 같이 들어가 있는 배추도 죽처럼 많이 풀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더 진한 맛이 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제가 먹기엔 살짝 매웠는데 해장용으로는 딱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 맵찔)
오랜만에 이렇게 걸쭉하고 맛있는 뼈다귀 해장국을 먹는 거 같습니다. 완전 만족스러웠습니다.


감자탕에도 공깃밥(리필가능) 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다음엔 감자탕으로 먹어봐야겠습니다.

 

 

 


국물이 진하고 얼큰해서 해장용으로 딱입니다. 👍

막걸리가 공짜라 해장하러 왔다가.. 음.. ㅋㅋ

주차공간이 없어 골목 주차를 하셔야 합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