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괴산 버섯찌개 맛집 행운식당

저에게는 다 계획이 있었습니다.

괴산 문광저수지 은행나무를 보고 괴산에서 버섯찌개를 먹고 오는 것이었죠 ㅎㅎ (저희 아내가 좋아합니다)
어디가 맛있을까 하다 찾은 괴산 시장 앞에 위치한 행운식당에 방문하였습니다.

영업시간 : 아침 식사 가능 ~ 
연락처 : 043-834-3991

괴산 산막이 시장이라는 입구에 위치하고 있고 가게앞에는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레드 컬러의 강렬한 간판이라 찾는데 어려움은 없을 거예요.

가게 입구에는 아침식사도 되고 들밥 배달도 된다고 쓰여있습니다.
들밥이 논일이나 밭일을 할 때 들에서 먹는 음식이라고 하더라고요. 새로운 거 배웠습니다. 

가게 내부는 크지 않고 아담한 사이즈에 오랫동안 장사한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많이 허름한 느낌입니다.
삼겹살을 같이 팔아서 그런지 몰라도 제가 앉은 테이블은 기름때가 있어 물티슈로 한번 닦고 앉았습니다. 물티슈에 까만 얼룩들이 많이 생기더라고요.. 사장님께서 요건 좀 신경 쓰셔야 할 것 같아요. 

제가 방문하였을 때는 동네 어르신들이 많이들 오셔서 드시더라고요. 동네 어르신들이 드신다는 건 맛은 보장된다는 거죠 ㅋㅋ

계획대로 자연산 버섯전골 특을 주문하였습니다. 

주문하면 밑반찬을 가져다주십니다. 이곳은 밑반찬으로 인당 고등한 반마리씩 주시더라고요 ㅎㅎ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밑반찬 모두 맛있어서 2~3번씩 리필해서 먹었습니다. 

주문한 버섯찌개가 나옵니다. 특으로 주문해서 엄청 큰 그릇에 나올 줄 알았더니 아니더라고요.
특은 거기에 맞게 버섯이 왕창 들어간 것 같습니다. 

고기는 약간 들어가 있고 진짜 버섯찌개입니다. ㅋㅋㅋㅋ

그동안 먹어봤던 버섯찌개의 느낌이 아니였습니다. ㅋㅋㅋ 버섯 양 보이시죠~?

능이, 싸리, 송이, 참나무 버섯이 들어 가있다고 했는데 뭐가 뭔지는 잘 모르고 폭풍 흡입해주었습니다. 

첫맛의 느낌은  건강해지는 맛이었습니다. 뭐라고 설명해야 할지 모르겠는데 밥을 먹는데 약을 먹는 느낌? ㅎㅎ 엄마, 아빠 모시고 가고 싶은 맛?  

빨간 국물의 맛을 버섯향이 압도해버리는 맛입니다. ㅎㅎ 네 명이서 국물까지 전부 싹싹 긁어 먹었습니다. 맛있었습니다.

 

식사 후에는 바로 앞이 괴산 산막이 시장이어서 재미있게 구경하였습니다. 사람이 엄청 많더라고요.


쌀쌀한 날씨 버섯찌개로 몸도 녹이고 건강도 챙겨 보세요~! 

 


자연산 생물 버섯이어서 향이 너무 좋았습니다. 👍

가게 내부가 오래되어 많이 허름한 편이었고 저희가 앉은 테이블은 묵은 기름때가 있어 닦고 앉았습니다. 😔

식사 후에 시장 구경도 할 수 있어 여행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