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경기도 광주 곤지암 맛집 궁뜰, 한정식

경기도 광주에 곤지암리조트에 방문하기 전에 

주변 맛집을 폭풍 검색하던 중 알게된 궁뜰

 

그냥 가서 먹으면 되겠지 했는데 

우리 자리만 빼고 모두 예약석이었다... 여기서 운을 다 써버리다니...ㅋㅋㅋ

 

 

영업시간 : 11:00 ~ 20:30

 

 

주차를 하면 장승이 반겨 주는데요 ㅋㅋㅋ

이날 가랑비가와서 머리부분만 젖었는데

거의 호러물에 나오는 비주얼인 줄ㅋㅋㅋㅋㅋㅋㅋ

 

입구부터 한정식 느낌이 물씬 나죠~?ㅎㅎ

 

이것저것 많이 써져 있고 

입간판도 많이 있었는데 ㅎㅎ 뭔가 지저분해 보이는 느낌입니다. 

 

대문을 지나서 쭉 따라 들어가면

 

넓은 마당이 있습니다. ㅎㅎ

아이들과 함께 오면 뛰어 놀기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마당 한편에는 양조장도 있습니다.

여기서 양조류? 들을 살 수도 있는데 따로 들어가 보진 않았습니다. ㅎㅎ

 

 

내부는 한옥 느낌의 인테리어고요 ㅎ

가족들끼리 식사할 수 있도록 룸으로도 구성된 공간이 있습니다.

 

가게 한편에서는 양조장에서 만든 효소들, 된장, 간장게장 등을 진열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간장게장밥상 (2.7), 보리굴비 밥상 (2.7) 2인분씩 주문했습니다. 

보리굴비를 제대로 먹어본 적이 없어서 기대되었습니다. 

 

유명한 한정식집답게 물부터 약초를 우려낸 따뜻한 물을 주십니다.

마치 식전 차를 마시는 느낌이었습니다.

 

 

먼저 내어주시는 수육과 흑임자죽

수육은 맛있고 흑임자 죽은 고소하고

하지만 저희 딸은 입에도 안대더라고요 ㅋㅋㅋㅋ

 

반찬이 계속 나옵니다. ㅎㅎ

다 몸에 좋은 거니깐 하나씩 하니씩 맛보는데

맛없는 게 없더라고요.

대부분 입맛에 맞을 것 같아요. 

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음식도 꽤 많이 있어서 걱정 안 하고 가셔도 됩니다.

 

간장게장

짜지 않고 많이 달지 않아 좋았습니다.

비린맛도 안 났습니다!

 

보리굴비

 

처음 먹어봤는데.. ㅎㅎㅎ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일 것 같아요

왜 이렇게 꼬릿한냄새가 나던짘ㅋㅋㅋㅋ

아직 보리굴비 맛에 눈을 못 떠서 그런지 전 쏘쏘 했는데

다들 그 맛에 먹는 거라고 하더라고요.

 

 

같이 나온 돌솥밥입니다!

 

추가 반찬은 옆 샐러드바에서

셀프로 더 드셔도 됩니다.

운 좋게 바로 옆이어서 ㅋㅋㅋ 양껏 먹었습니닼ㅋㅋ

 

 

 

여행 스타트부터 맛있는 음식으로 배부르게 먹으니

배도 따뜻하고 마음도 따뜻해졌습니다. ㅎㅎㅎ

오랜만에 한정식 맛있게 먹었네요.

 

대부분 가족단위로 많이들 오시던데 

곤지암이나, 경기도 광주 놀러 오시면 한번 방문해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