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지

모노레일 타고 산책하기 좋은 화담숲

곤지암 리조트에 화담숲이 있습니다.

LG상록재단에서 운영하는 수목원인데 약 5만 평이 될 정도로 어마어마한 크기입니다.

 

 

이용시간은 계절과 상황마다 다르기 때문에 홈페이지 확인해보세요.

 

 

이용시간/요금 | 이용안내 | 화담숲

운영시간 ※ 계절 및 기상 상황에 따라 운영시간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 공지사항을 꼭 확인해주세요. 10월 01일 ~ 14일 매일(월~일) 09:00~18:00 10월 15일 ~ 31일 주중(월~금) 09:00~18:00, 주말(토, 일)

www.hwadamsup.com

 

그리고 화담숲 사이트에서 입장권 온라인 예매가 가능하니 

꼭 하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화담숲 하면 모노레일이 엄청 유명한데요.

모노레일은 현장 발권만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저는 1승 강장에서 3승 강장 하차 후 

약 40분 걷는 코스를 선택했는데요.  (모든 코스 유모차 가능)

 

어린아이들 없으면 2승강장에서 내리는 것도 괜찮고요.

하이킹 좋아하시면 모노레일 안 타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화담숲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약 5분 정도 오르막길을 올라오면

모노레일을 발권할 수 있는 매표소가 있습니다.

여기서 미리 모노레일 표를 구매해야 해요.

 

저희는 입장권은 온라인 예매를 했었습니다. 

 

 

화담숲 입구는 무슨 꽃인지 모르겠지만

알록달록한 꽃들이 반겨줍니다. ㅎㅎ

이날은 아직 단풍 전이기도 하고

가랑비가 내려서 사람이 많지 않았어요.

 

 

입구에 들어가면 멋진 소나무가 있습니다.

여기서 사진 한번 찍고 모노레일 1승강장으로 갑니다. (가는 길까지 약 5분도 안 걸리는 거 같아요 ㅎㅎ)

 

가는 길에 민물고기 생태관이 있습니다.

안 들어가 볼 수가 없죠 ㅎㅎ

 

작을 줄 알았더니

다양한 어종의 토종 물고기들이 있고 

내부도 상당히 넓었습니다. ㅎㅎㅎ

 

민물고기 생태관을 지나면

곤충 , 파충류 생태관도 있습니다. ㅎㅎ

 

모노레일 타면 못 볼 줄 알고 시간 빠듯하게 구경했는데

어차피 입구, 출구가 같은 곳이어서 

내려오면서도 볼 수 있으니깐 여유 있게 보셔도 됩니다. ㅎㅎㅎ

화담숲 처음부터 볼거리가 많아서 좋았습니다. 

 

1승강장에서 기다리고 있으면 

모노레일 2칸짜리 기차가 옵니다. ㅎㅎ

원하는 곳에 탑승하시면 됩니다. 

 

지우 긴장했었는지

봉을 꽉 잡고 있었네요 ㅋㅋㅋ

모노레일 타는 것만으로 놀이기구 타는 것처럼 재미있습니다. 

 

거의 정상에 왔을 때 찍은 사진입니다.

진짜 멋지지 않나요 ?

울긋불긋 해지면 단풍구경 제대로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ㅎㅎ

 

하차해서 내려오다 보면 

이렇게 분재들도 많이 있습니다. 

정말 잘해놨더라고요 ㅎㅎ

 

이렇게 중간중간 사람이 만들어놓은 길로

계곡물도 흐르고요. 

화담숲이 정말 자연적인 게 

산책하는 내내 다람쥐들이 엄청 많았어요. 

사람 손이 탄 숲이긴 하지만 자연 친환경적이다?ㅋㅋㅋ그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중간중간 포토존도 있어서 

사진도 찍을 수 있고요 

 

기억에 남았던 무궁화동산입니다.

 

 

무궁화 종류가 이렇게 많은 것도 몰랐고 

우리나라꽃인데 너무 오랜만에 봐서 반가웠습니다.

 

끝까지 다 내려오면 호수가 있고 

그 옆에 주막이 있습니다. ㅎㅎ

 

 

그냥 지나칠 수 없어 파전에 막걸리 한잔 하고 

마무리하였습니다.ㅎㅎㅎㅎ

 

 

 

단풍 질 때 꼭 한 번 더 가보고 싶은 화담숲이었습니다.

그때는 모노레일 안 타고 처음부터 끝까지 걸어 올라가 보고 싶어요 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