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대전 신세계 아쿠아리움, 대전 보문산 아쿠아리움 방문

대전에는 아쿠아리움이 두 곳이 있습니다.
이번에 새로 오픈한 대전 신세계 백화점 지하 1층 아쿠아리움, 대전 보문산 아쿠아리움
집에 애기들이 있다면 아쿠아리움은 필수 코스죠 ㅎㅎ 최근에 두 곳 모두 방문해서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ㅎㅎ

1. 대전 신세계 백화점 아쿠아리움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

영업시간 : 평일 10:30 ~ 20:00, 주말 ~ 20:30

출처 : 네이버

네이버 최저가 구매시 : 21,750원

아쿠아리움에서 물고기보는건 항상 즐겁습니다. ㅎㅎ
많은 사람들이 몰려 있더라고요, 대부분 아이와 부모님들이었고 종종 커플들이 있었습니다.

엑스포 아쿠아리움은 스쿠버 다이빙, 씨워커, 투명보트를 체험 할 수 있고
메인수조에서 하루에 5번 공연을 합니다. 꼭 공연 볼 수 있는 시간 맞춰서 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엑스포 아쿠아리움에는 신기하게 로봇 물고기가 있습니다. ㅎㅎ
사실 그렇게 신기하진 않았지만 아쿠아리움에서는 처음 봤습니다. 새로운 시도 였네요!

물고기가 엄청 다양하게 많지는 않습니다.
아마 다른 아쿠아리움과 비교한다면 구성이 많이 아쉬울 것 같습니다. ㅋㅋㅋ

메인수조인데요. 메인수조에도 물고기가 많이 없습니다. 큰 상어는 없고 큰 카오리만 있습니다. 많이 아쉬웠습니다.
시간 맞춰서 가면 포세이돈 공연을 볼 수 있는데 꼭 보고 오셔야 해요!
재미있어서가 아니라 돈 아까워서... ㅋㅋㅋ
생각보다 구성이 너무 빈약했고 20~30분이면 수족관 관람을 다해버립니다.
저희는 4시 20분쯤 들어갔는데 5시 30분 공연을 거의 30분 기다린 것 같습니다.

메인 수조 옆에는 카페가 있어서 음료를 즐길 수 있어서 공연 기다리는 동안 잠깐 쉴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ㅎㅎ

2. 대전 보문산 아쿠아리움

영업시간 : 평일 10:00 ~ 18:00, 주말 ~ 19:00

출처 : 네이버

네이버 최저가 구매 시 : 15,900원


대전 보문산 아쿠아리움은 전 세계에 있는 민물고기들 총집합입니다.
바다 물고기는 아주 조금 있고 대부분이 강에 사는 물고기들입니다.

이곳은 신기하게 물고기뿐만 아니라 중간중간 파충류도 볼 수 있습니다. 거미, 도마뱀, 뱀, 거북이, 악어 등등 ㅋㅋㅋ

물고기 보러 왔다가 다른 것도 보고 가는 거죠 ㅋㅋㅋ

중간중간 조만한 수조에 바다 물고기도 있습니다. ㅎㅎ 가오리는 저 표정 너무 귀여워서 찍어 봤습니다. I _ I

중간중간 트릭아트도 많이 있습니다. 구성이 다양합니다.

메인수조입니다. ㅎㅎ 여긴 민물이어서 그런지 물 색깔이 녹색입니다.

이제 끝나서 나가야지 하고 나오면

갑자기 호랑이, 사자, 표범, 하이에나, 원숭이까지 볼 수 있습니다. ㅋㅋㅋㅋ방심했더니 갑자기 동물원이 됩니다. 먹이 주는 체험도 가능해서 아이들이 참 좋아합니다.

가까이에서 동물들을 봐서 좋았지만 너무 작은 우리에 있는 게 아닌가 안쓰럽기도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다양한 구성이어서 만족스러웠고 전체 다 보는데 약 2시간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신세계 백화점 아쿠아리움은 깨끗했지만 구성이 너무 빈약했습니다. (돈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보문산 아쿠아리움은 주로 민물고기로 되어 있지만 파충류, 동물까지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두 곳 모두 안 가보셨다면 갓 성비 좋은 보문산 아쿠아리움 먼저 추천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