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집에서 초간단 탕후루만들기, 황금비율

우리 집에 같이 사는 여자분들이 탕후루에 빠져서 매주 탕후루 파는 곳을 찾아다녔습니다.

개인적은로 단걸 잘 먹지 못하는 저는 이해하지 못했죠... ㅋㅋㅋ

유튜브에 탕후루 만드는 걸 찾아보니 완전 간단하더라고요!

 

 

준비물

설탕, 물, 과일

 

 

집에 있는 과일이랑 설탕만 준비되면 탕후루 준비 끝입니다.

설탕 1컵 + 1/3컵 냄비에 부어주고요.

물 5/4컵 부어 주신 다음에 절대 섞어주지 말고 끓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렇게 팔팔 끓여줍니다.

어느 순간 집에 달달한 냄새가 퍼지고 냄비에는 갈색 빛이 보입니다.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여기서 조금 더 끓여주고 갈색 빛이 나왔을 때 과일을 휙~ 돌려서 코팅 해줍니다.

한 5분 정도 상온에 말려주면 유리 같이 딱딱한 탕후루 완성입니다. ㅋㅋㅋ

설탕 동네 슈퍼에서 2500원에 구매했었는데 앞으로 제가 해줘야겠습니다.


탕후루 다하고 난 냄비는 물 널고 팔팔 끓여주면 깨끗하게 설거지 가능하니 걱정하지 마세요!

 

 

진짜 너무 간단해서 바로 다음날 또 해서 먹었습니다. ㅋㅋㅋㅋ

우리 아기가 오렌지 사탕이라고 하면서 너무 좋아했습니다.

처제들이 사진 보고 탕후루 먹으러 놀러 온다고 하더라고욬ㅋㅋㅋㅋㅋㅋ

 

저야 뭐 항상 웰컴이죠 ㅋㅋ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