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춈미 명란젓찜 만들기 , 밥도둑 명란젓 요리

춈미라고 아시나요?

저는 누군지 모르는데 

아내가 맨날 춈미는 뭐했다, 춈미네 아기는 뭐했다 ㅎㅎㅎ말해주고

춈미 인스타 보여주고 그래서 

아내 친구인 줄 알았더니

인스타 인플루언서라고 하더라고요 ㅋㅋㅋㅋㅋ

 

여성분들 사이에서 유명한 분이신가 봐요.

 

춈미님이 명란젓 요리를 만들었는데

그걸 보고 아내도 먹고 싶다고 해서 저도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간단하고 밥도둑이더라고요. ㅋㅋ

 

 

 

명란젓 (200g) , 채 썬 대파 한 움큼, 청양고추 1개, 다진 마늘 1스푼, 고춧가루, 참기름 3~5스푼, 통깨가 필요합니다.

(1스푼 - 성인 숟가락)

 

명란젓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줍니다. 

 

잘라진 명란젓 위에 

채 썬 대파, 청양고추, 통깨, 참기름, 고춧가루를 다 넣어줍니다.

저는 청양고추 2개를 넣었는데 조금 매웠어요. 기호에 맞게 넣어주세요 ㅎㅎ

 

(양념된 명란젓이라서 고춧가루는 반 스푼 정도만 넣어줬습니다.)

 

 

그리고 나선 섞어줍니다. 

 

 

섞은 명란젓을 

찜기에 올려주고 15 ~ 20분 쪄줍니다.

중간에 한번 섞어주셔야 해요!

(저는 처음에 강한 불로 하다가 10분 후에 섞어주고 약불로 8분 했습니다.)

 

중간에 섞을 때 보면 중간 부분의 명란젓은

안 익은 게 보일 거예요. 

 

완성입니다! 

 

참 간단하쥬 ~?

 

찜기에 올려주는 동안 같이 먹을 

김이랑, 계란 프라이 준비해놓으면 좋습니다. 

 

밥에 비벼서도 먹어보고, 

김에 싸서 먹어보고,

계란 후라이랑도 같이 먹어보고, 

 

맛있습니다. ㅎㅎ

청양고추를 2개 넣어서 살짝 매웠지만 

맛있게 매운맛? 그런 느낌이었어요. 

 

명란젓 찜 진짜 강추...!

 

 

 

요리 방법도 간단하니 꼭 한번 도전해보세요!

 

728x90